본문 바로가기
등산

용평리조트 케이블카예약 바로가기, 발왕산 눈꽃산행

by mountainfriend 2025. 3. 11.
반응형

등린이 코스>
발왕산 ▶ 이번 산행은 케이블카로 쉽게 오를 수 있는 강원도 평창 용평리조트 발왕산입니다. 발왕산은 해발 1,458m입니다. 등산로를 이용할 수도 있지만 이날은 케이블카를 이용하여 다녀왔습니다. 

발왕산 정상석

발왕산 케이블카 이용안내

발왕산케이블카는 인터넷으로 미리 예약하셔도 되고 현지에서 발권을 하셔도 됩니다. 현지에서는 줄이 길게 서있을 수도 있으니 미리 예약하셔야 편합니다.

케이블카 요금은 성인 왕복 25,000원이며, 편도 21,000원
어린이(36개월 이상 ~ 초등학생 이하)의 경우 왕복 21,000원, 편도 17,000원
용평리조트 객실 및 골프 회원은 50% 할인, 강원도민은 20% 할인, 평창군민은 50% 할인
장애인(중증)의 경우 40% 할인

운영 시간은 계절과 요일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평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말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니 방문 전에 꼭 확인하세요. 


용평리조트 케이블카예약 바로가기

 

모나 용평

 

www.yongpyong.co.kr

 


케이블카는 약20분 정도 이동합니다. 이동하는 동안 눈 내린 발왕산의 설경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발왕산 스카이워크

케이블카에서 내리면 드래곤캐슬4층 스카이워크로 이동하여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이날은 눈이 내려서 조망을 볼 수가 없었습니다. 아치에 상고대가 하얗게 꽃을 피우고 있습니다.

스카이워크에서 바라다본 풍경

 

 모나파크 시그니쳐 포토존에서 사진찍기

1층으로 내려가서 건물 밖으로 나가면 모나파크 포토존이 있습니다. 스카이가든에서 사진도 찍을 수 있습니다. 

 

 천년주목 숲길

천년주목 숲길만 한 바퀴 돌아오는 거리가 약2.5km 정도 거리입니다. 발왕산 정상 평화봉까지 왕복 1km 정도 되니까 전체 한바퀴 돌아도 3.5km 정도밖에 안 되어 가벼운 산책정도로 생각하셔도 됩니다. 눈이 많이 내려서 아이젠을 착용하고 돌았지만 한여름엔 스리퍼 신고 돌아도 될 정도로 가벼운 산행입니다. 천년주목 숲길은 곳곳에 오래된 주목나무가 있습니다. 

방문했던 날은 폭설이 내린 직후여서 눈꽃이 화려하게 피었고 상고대도 정말 멋지게 피었습니다. 상고대는 입구에서 정상까지 가장 화려하고, 천년주목숲길은 상고대보다 눈꽃이 아름다웠습니다.

천년주목 숲길 주목나무는 천년 가까운 수령의 주목나무들에 이름을 붙여 놓았습니다. 테크길이 지그재그 한참 돌아야 원점으로 돌아옵니다. 저는 주목나무를  많이 봐서 그런지 조금은 지루한 느낌마저 들었습니다.

나무가 명품입니다.
발왕산 평화봉

산행거리는 짧은데 지루하다니.. 발왕수가든에 도착하면 90% 이상 돌아 나온 것입니다. 수가든에서 샘물 한 모금 마시고 갑니다.  발왕산은 부엉이빵이 유명하다던데... 밖에 나가서 밥 먹기로 하고 그냥 나왔습니다. 


다시 또 케이블카를 타고 하산합니다. 발왕산은 장거리 산행이 힘드신 분들에 겐 눈꽃산행으로 강력 추천드립니다. 케이블카에서 내려 정상까지 가는 길은 눈꽃과 상고대가 환상입니다. 맛집을 검색해보진 않았지만 베이커리 빵집 외에 근처에 식당가가 눈에 잘 안 띄네요. 식당가가 부족해 보이는 건 저만의 생각인가요? 

 

 발왕산 산행영상은 유튜브 '산친구 TV'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t6 isp0 z8 yDE? si=Cg-MNbSN51 w_Jx1J

 

반응형